본 글은 사진 12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모든 사진은 리사이즈만 적용되었습니다.



브런치 요리 / 홈메이드 치즈 / 리코타 치즈 / 리코타 치즈 만들기 / 리코타 치즈 만드는 방법


   

  리코타 치즈 하나 만들어 두면, 이것저것 해먹는데 참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다. 게다가 만드는 법 또한 엄청 쉬워서 남정네들 역시 쉽게 만들 수 있다. (물론 나역시 남정네)




  준비물은 아주 간단하다. 우유, 생크림, 소금, 레몬즙 끝. (우유와 생크림의 비유을 2:1 로 준비하면 됨)

  보통 우유 1000ml 에 생크림 500ml를 하지만, 이렇게 하면 양이 생각보다 많다. 리코타 치즈는 금방 상하므로 조금씩 자주 만들어 먹는게 좋은 것 같다.




  일단 레몬은 잘 씻어서 칼로 반을 자르고, 스퀴즈를 해주자. (물론 생 레몬이 없으면, 시중의 레몬즙도 가능)




  나는 레몬 1개분량을 전부 스퀴즈 하였고, 요놈을 전부 넣었다.



  

  이제 우유와 생크림을 전부 한 냄비에 넣고, 약간의 소금을 첨가하여 중불에 끓인다.




  저 우유의 막이 보이는가? 우유 막이 보이기 시작하면 여기서 부터가 중요하다.




  앞에 즙을 내두었던, 레몬즙을 막이 생기기 시작한 우유+생크림에 쏟아 넣고~!!




  주걱으로 한~두바퀴만 슬슬 돌려준다. 여기서 많이 막 저으면 안된다. 그냥 설렁 설렁




  중불로 계속하여 팔팔 끓여준다. 보통 다른 레시피를 찾아보면 40분을 더 추가로 끓였다는 사람, 20분이라는 사람 말이 많은데, 사실 20분이나 40분이나 큰 차이는 없는것 같다. 이미 보이는 것과 같이 20분부터 순두부마냥 우유가 덩어리 지기 시작하고 그 이후로는 크게 차이가 없었다. (그러나 난 40분을 끓여보았다.)




  잘 뭉쳐진 두부... 아니 우유+생크림을 (이하 치즈라고 하자) 체와 면보에 잘 올려 놓자. 

  비주얼만 보면 영략없는 순두부다.




  면보를 잘 접어 위에 무거운 것을 올려놓고 물기를 쭉 빼주면, 이 치즈는 이제 완성이다. 일단 눈에 보이는게 컵이길래 올려놓았는데, 부족하다. 무거운 다른것을 올리길 추천한다. 이렇게 물기를 빼주기 시작하면, 치즈와 유청이 분리되며 기다리던 리코타 치즈가 나오게 된다.


  


  짠. 위에 보이던 순두부에서 바로 요 치즈가 탄생하였다. 우유 1000ml와 생크림 500ml로 만든것 치고는 치즈의 양은 많이 나오진 않는다. 하지만 저거를 그냥먹기엔 양이 참 많으니 양을 조절하며 만들면 좋을 것 같다.


  리코타 치즈.. 만들기 참 쉽지 않은가? 그럼 지금 당장 만들고 사랑받는 남편, 사랑받는 남자친구가 되어 보도록 하자.


Posted by 호걸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6.02.14 19:53 Address Modify/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

  2. Favicon of https://dramaticoneday.tistory.com BlogIcon 감성주부 2016.02.15 14:4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리코타 치즈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완전 맛나죠? 다시 한 번 더 만들어보고 싶어지네요 ^^

  3. Favicon of https://requiem2k.tistory.com BlogIcon 요절복통 2016.02.15 17:1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정성이 가득해 보이는 리코타치즈네요~
    아주 맛있어 보여요~^^

  4. Favicon of https://newdreamtest.tistory.com BlogIcon 샌달스윙 2016.02.20 18:5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식감이 아주 부드럽게 살살녹을것같습니다 ~^^*

  5. Favicon of https://newdreamtest.tistory.com BlogIcon 샌달스윙 2016.02.27 14:2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호걸이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