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해 겨울도 어김없이 이곳저곳에 화려한 전구장식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전구장식을 색다르게 찍는 방법을 전해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전구장식의 빛망울을 찍은 것입니다


일명 '보케'라고 하지요. 보케 보다 우리나라 말인 빛망울이 더 예쁜 말 같아 '빛망울'이라고 하겠습니다


보통 빛망울은 사진 촬영시 아웃 포커싱될 때 뒤에 배경이 뭉게지는 모양을 말합니다


뒤에 불빛이 있으면 더 확실하게 보이구요 불빛이 참 예쁘게 표현되죠^^


사진 찍는 방법 중에 빛망울 모양을 원하는 모양으로 바꿔 찍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제가 개발한 방법은 아닙니다^^;)


그 방법으로 화려한 루체비스타 같은 전구 장식들을 찍으면


좀 더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일단 제작 방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원하는 모양으로 렌즈의 앞을 가려주는 겁니다^^;


과연 저렇게 가려도 사진이 제대로 나오기나 할까 싶죠?ㅋㅋ;;


저도 약간 의심스러웠답니다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제가 만든 도안입니다.


찍어보니 모양이 좀 작더군요. 원 안의 모양이 2/3정도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렌즈의 구경을 생각하시고 두꺼운 검은 종이를 이용하여 만드시면 됩니다



저는 집에 남는 시트지를 이용했답니다. 남는 색이 빨간색 밖에 없어서 그냥했는데


검은 색으로 해야겠습니다. 사진에 붉은 빛이 ㅠ.ㅠ


하지만 그것도 나름 괜찮은 분위기를 냈답니다^^



만든 모양을 렌즈와 필터 사이에 껴주셔도 되구요.


아무래도 직접 렌즈와 닿는건 촬영중에 렌즈가 상할 수도 있으니


같은 구경의 여분의 필터가 있으면 필터와 필터 사이에 넣으셔도 좋겠죠


계속 교체해야할지도 모르니 약간 사이즈를 크게 만들어서


그냥 필터 위에 끼셔도 됩니다



자 이제 찍으러 나서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하트 모양부터, 온 세상이 하트로 보이네요^^



이번엔 별 모양입니다. 마치 밤하늘의 은하수 같네요^^



단순한 줄로 연결된 전구들을 찍어도 완전 다른 느낌을 주네요^^



렌즈는 50mm 1.8과 70-200mm 2.8을 사용했습니다


카메라 설정은 조리개우선 모드에서 조리개는 최대개방했고 ISO는 그때그때 다르게 찍었습니다


아무래도 밤에 찍다보니 암부 노이즈가 생길 수도 있으니 되도록 낮게 찍는게 좋겠지요


빛을 찍는 것이니 광량이 부족 하진 않았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렌즈를 MF(메뉴얼 포커스)로 놓고 찍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냥 AF(오토포커스)로 찍으면 일반 사진이죠


배경이 뭉게지면서 나오는 효과이기 때문에 초점을 흐트러트려서 빛망울을 연출 해야된 답니다


MF로 놓으시고 초점링을 돌리시다 보면 점점 하트가 커지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너무 과하면 너무 뭉게지네요^^;; 그때그때 적절하게 조정하시면서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엔 사슴 조형물이 있지만 인물 촬영의 배경으로도 쓸수 있죠^^




요즘 정말 화려한 야경을 보여주는 청계천에서 찍은 사진들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모양도 좀 바꿔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쁜 반창고들?^^;;








음표들이 마구 날아다니네요




제 이름과 같은 '태양' 모양입니다


너무 복잡해서 나올까 걱정했는데 의외로 괜찮게 나오네요^^





멀리서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이 작아서 안보이지만 크게 보면 전구들이 다른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가로수에 꾸며진 전구를 찍어봤는데 색다른 느낌을 주네요^^



이상 하트모양, 별모양, 온갖 모양의 빛망울 사진 찍는 방법을 전해드렸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모양이 가장 맘에 드시나요?^^


 


-> 이박고 홈페이지 <-

 

-> 싸이미니홈피<-

'사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 midterm exam  (0) 2007.08.05
#02. birthday & friend  (0) 2007.08.05
뽀대나는 액티언 순찰차!!  (0) 2007.05.12
로모그래피 호라이즌 컴팩트  (0) 2007.04.19
로모그래피 슈퍼샘플러 (달렉그린)  (0) 2007.04.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