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사진 39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모든 사진은 리사이즈만 적용되었습니다.


북경 여행 / 베이징 여행 / 798 예술구 / 798 예술거리 / 무한도전 촬영 장소 

커플 여행하기 좋은 곳 / 여자친구랑 여행 하기 좋은 곳 / 여자끼리 여행하기 좋은 곳 

PENTAX K-5 + FA 35mm


   중국 베이징 여행하면, 자금성, 만리장성 그리고 야시장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하지만 젊은 층으로부터 각광받고 있는 여행지를 하나 소개 시켜드리고자합니다. 바로 798 예술구 입니다.

   왜 798 예술구냐면, 여기가 798번지 이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전자회사 공장이 위치하고 있던 장소였는데, 예술가들이 한명 두명 들어오면서 그들의 예술작품 활동을하는 곳으로 점차 발전하면서 지금의 모습을 띄게 되었다고 합니다.



   베이징 지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798 예술구는 베이징 5환 근처에 위치해있으며 중심가와는 다소 먼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오히려 공항가는 길에 있기때문에, 저녁에 귀국하는 비행기라면 공항가기전 들려서 구경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798 예술구 입구


   예전 전자회사 공업단지가 위치해 있던 지역으로, 폐쇄된 공장의 모습을 최대한 유지한채로 예술거리의 모습을 꾸며둔 것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 798 예술구 광고판


▲ 798 예술구 입간판


▲ 거리의 화가


   어느 예술거리와 마찬가지로, 798 예술구에도 초상화를 그려주는 길거리 화가들이 곳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간혹 몇몇 화가분들은 대륙의 기상을 뽐내며 도인같은 모습을 하고 계신 분들도 계시지요.


▲ 공룡조형물


   798 예술구 입구에 위치해 있는 공룡 조형물입니다. 새빨간 조형물이 입구에 위치해있어 상당히 시선을 휘어 잡습니다.


▲ 노천카페


   쭉 길을 따라 걸어가면 이렇게 운치 있는 노천 카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 노천카페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중국의 모습과는 거리가 먼 유럽의 어느 장소 같은 느낌을 풍기는 까페입니다.


▲ 공산당복을 입은 용


▲ 거리의 장신구


   798 예술구 곳곳에는 직접 손으로 만든 장신구를 파는 예술가도 있고, 공산품을 파는 상인들도 위치해있습니다.


▲ 798예술구 광장


▲ 비석

▲ 갤러리


   공장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한 예술공간의 모습이 참 인상 적입니다.


▲ 무한도전 촬영 장소


   특히 이 공간은 예전 무한도전 북경스타일 뮤비 촬영 장소에서 정형돈의 미친 존재감을 발휘했던 그 장소이기도 합니다.


읭?


▲ 그래피티


▲ 조형물


▲ 조형물


   798 예술구의 갤러리에서는 대부분의 전시가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술거리를 쭉 돌면서 맘에드는 갤러리에 들어가서 자유롭게 구경을 하면됩니다. 하지만 사진은 찍기전에 반드시 가능한지 물어보고 찍으시길 바래요.


▲ 길거리 갤러리


   길거리에 흔하게 가판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 방향지시표


 798 예술구 전경


▲ 798 예술구 거리


 어떤 가게


 마사토끼?


 798예술구 거리


▲ 멋지구리한 클래식 오토바이


 

▲ 공장과 갤러리


▲ 옵티머스 프라임


▲ 花人


▲ 동풍열달기아 축하


▲ 이쁜 갤러리


▲ 역시나 이쁜 갤러리


▲ illy커피 카페


▲ 갤러리


▲ 패브릭 페인팅 가게


▲ 이쁜 길거리


▲ 노란벽과 창문


▲ The High Place


▲ 798예술구 나가는 길


   798 예술구는 상당히 큰 지역입니다. 하루정도 보기에도 벅찰정도로 큰 것 같았습니다. 여자분들끼리 여행이나, 혹은 커플의 여행에서는 오랜 시간을 할당해서 볼 만한 것 같습니다만, 남자들끼리의 여행에서는 추천하지 않게습니다 ㅎ

   그럼 다들 알찬 계획을 짜셔서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