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들 중국음식점의 면 요리라면 자장, 짬뽕, 울면 정도를 생각하기 쉬울겁니다. 때는 비가 올거같은 날씨의 쌀쌀한 날이라 면요리가 땡기는 날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시원한 국물이 있는 면요리를 하나먹어야할 텐데~ 하며 평소 자주 가는 남양동의 홍콩차우를 향했습니다. 

   >지난 리뷰 보기<


   이곳은 낮에 가도 밤에가도 항상 많은 사람들로 홀이 가득 차있습니다. 지리적으로 봤을때 맛집이 있을만한 곳이 아닌 화성 남양동은 주변의 공장 및 회사가 밀집되어있어서 그런지 은근 직장인들에게 맛집이 많은 곳입니다.


   식당은 가운데 홀들이 있고, 단체로 들어 올 수 있는 방들이 여럿 준비되어있습니다. 대체로 매우 고급스런 수준은 아니지만, 일반 중국집에 비해서는 깔끔하고 정돈된 모습을 보입니다.


   기본 반찬들입니다. 어느 중국요리집과 별다른건 없습니다. 단무지, 깍두기, 양파와 춘장 정도. 원래는 짜사이 무침도있었는데, 오늘은 보이지 않네요. 양파는 달달한게 맛있었습니다.


   메뉴를 한번 훑어보면, 첫장에는 코스요리가소개되어있는데, 2만원부터 3만 5천원짜리로 준비가되어있습니다.


   인기있는 요리부 메뉴만 살짝 찍어봤습니다. 사이즈는 스몰과 레귤러가 표시되어있는데, 라지를 별도 주면하면 내어주기도 합니다. 요리는 대체로 다 맛있지만, 살짝 가격에 비해 양 적다는 느낌이듭니다.


   오늘은 가볍게 밥을 먹으러왔으니, 식사류를 주문하도록 하죠. 저는 사천탕면을 주문했고, 함께한 동료는 짬봉밥을 주문했습니다.


   짠! 음식이 나왔군요. 앞에 보이는 하얀 국물의 면이 바로 사천탕면입니다.


   이건 짬뽕밥입니다. 짬봉안에 재료는 해물이과 채로소 넉넉하게 들어있습니다. 국물도 컬컬하고 맛이 괜찮습니다.

   짬봉밥의 내용물은 짬뽕과 달리 당면과 계란이 들어가고 기본적인 건더기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천탕면을 한번 먹어보죠. 음하하 올라와있는 재료가 일단 푸짐해 보이고 국물이 뽀얀게 식욕을 자극합니다.


   국물을 일단 맛보면, 우선 짬뽕과 달리 칼칼하고 쏴한 느낌은 없지만, 해물 때문에 시원한 느낌을 확 받을 수 있습니다. 굴, 쭈꾸미, 조개 등으로 맛을 내어 시원한 맛을 내고, 기본 베이스 육수는 고기 육수를 사용한다하더군요. 그래서 구수한 맛과 향이 나는데, 여기에 해산물이 들어가서인지, 묘하게 어울리고 맛있더군요. 그리고 중간중간 썰어져있는 매운 고추가 매콤한 맛을 내는 것이 참 잘 어울립니다.


   여러 면 요리와 비슷하게 면은 국물과 약간 따로 놀듯이 싱거운 듯한 느낌을 들긴하지만 크게 문제 될건 없습니다. 재료도 실하고, 면도 푸짐하게많이 들어있습니다.
   여튼 이래 저래 짬봉밥이나 사천탕면이나 모두 맛있게 먹었고, 만족스럽습니다.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화성시 남양동 남양동 주민센터 맞은편에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잘먹었습니다~!

+ Recent posts